정우성, 해외 난민 관심 촉구에… 윤서인 “데리고 살면서 이런 소리 하세요”

기사승인 2018-06-21 08:32:22
- + 인쇄

정우성, 해외 난민 관심 촉구에… 윤서인 “데리고 살면서 이런 소리 하세요”“아니 왜 남보고 희망이 되어달래. 자기는 희망이 안되어 주면서. 우성씨. 최소 몇 명이라도 좀 데리고 살면서 이런 소리를 하세요”

웹툰작가 윤서인 씨가 해외 난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글을 올린 배우 정우성에게 쓴 소릴 날렸다. 

특히 웹툰작가 윤서인 씨는 자신의 SNS에 “아니 왜 남보고 희망이 되어달래. 자기는 희망이 안되어 주면서”라며 “우성씨. 최소 몇 명이라도 좀 데리고 살면서 이런 소리를 하세요”라고 밝혔다.

2015년부터 유엔난민기구(UNHCR)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정우성은 지난 20일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난민에 대한 도움을 호소하는 글을 올렸다.

정우성은 “세계 최대 규모의 난민촌인 이곳에는 여전히 수십만명의 로힝야 난민들이 기약 없는 귀환을 기다리며 살아가고 있다”며 “오늘은 세계 난민의 날이다. 전 세계에서6850만명의 사람이 집을 잃었고 이 중 1620만명은 2017년 한 해 동안 집을 잃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난민과 함께해 달라”며 “이들에 대한 이해와 연대로 이들에게 희망이 돼 달라”고 호소했다.

글을 올리자 최근 불거진 제주 예맨 난민 문제와 맞물려 온라인에서 논쟁이 벌어졌다.

정우성의 글에 대해 온라인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친선대사로서 당연히 할 말을 했다는 입장과 제주 난민 문제에 맞물려 시기상 적절하지 않았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한편 웹툰작가 윤서인 씨는 정우성이 지난해 KBS노조를 응원하는 영상을 올리자 “연예인으로서 실수하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