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IBK證,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 위한 다자간 협약 外 KB證

기사승인 2018-06-21 13:45:46
- + 인쇄


IBK투자증권,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 위한 다자간 협약 체결

IBK투자증권은 부산광역시 남구 동명대학교에서 부산 지역 중소기업과 대기업, 대학간 상호 협력을 위한 투자기업 간담회 및 다자간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학은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한 인재 공급, 보유 기자재와 연구 인력 공유, 기술 개발 지원 등을 약속했다. 

IBK투자증권은 다자간 네트워크의 주축으로서  ▲참여 기업과의 연합채용, 공동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다자간 협력 사업 추진  ▲중소기업 재무구조 개선과 중기 전용 특화 금융투자상품의 개발 ▲기업의 성장 단계별 자문과 직간접 투자  ▲IBK베스트챔피언 인증과 포럼 운영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IBK투자증권 김영규 사장은 “전국적으로 다자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자본시장 내 진정한 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IBK證,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 위한 다자간 협약 外 KB證

KB증권,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위한 ‘고객아이디어 제안전’ 개최

KB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 아이디어 제안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KB증권 고객 아이디어 제안전’은 소비자 보호 관련 아이디어와 금융상품 가입 프로세스 및 사후관리 아이디어 등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코자 실시하게 된 행사다.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8월 20일까지 KB증권 홈페이지와 HTS·MTS를 통하여 제안 배경 및 내용 등의 의견을 개진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3명) ▲장려상 10만원(10명)의 상금혜택이 수여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제안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신상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 등에 적극 반영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안성식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여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는 물론 고객만족 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취약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만 60세 이상 시니어 고객 대상 ‘KB Silver 스타 메신저’ 및 신체적 불편함이 있는 고객 대상 ‘KB Para 스타 메신저’ 고객패널을 운영하f고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