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의 화장대] 수분 진정젤, 멀티로 사용해 볼까

수딩 젤의 다양한 쓰임…다용도로 활용해보자

기사승인 2018-06-23 05:00:00
- + 인쇄

[구기자의 화장대] 수분 진정젤, 멀티로 사용해 볼까

한낮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 더운 날엔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이 최우선이다. 수딩 젤은 여름 더위로 인한 땀, 자외선으로 인한 선번, 제모, 피부 건조 등의 자극 요인을 다스릴 때 가장 유용한 아이템이다. 얼굴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몸까지 다방면으로 사용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섞어 사용하기에도 좋다. 

◇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킬 때는 기본

본격 더위가 시작되면서 야외 활동에 따른 땀, 자외선으로 인한 선번, 제모 후 피부 자극에 따른 관리가 필요하다. 자극 받은 피부에는 진정 성분이 담긴 수딩 젤을 활용하자. 냉장고에 넣어 차가워진 수딩 젤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직접 바르는 것도 좋고 화장솜에 묻혀 팩을 해도 좋다. 

더마비 ‘데일리 멀티 카밍 젤’은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자외선, 열과 같은 외부 자극요인에 민감해진 얼굴과 바디 피부를 산뜻하고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접목시킨 ‘MLE 보습과학 포뮬러™’를 적용하여, 보습과 진정 성분의 빠른 흡수가 특징이다.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정상화하고 촉촉하게 보습해주며 저자극, 무첨가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 건조한 두피, 푸석거리는 머리카락에 헤어팩으로 

자외선에 노출된 머리카락은 수분을 잃고 큐티클이 손상되기도 한다. 이럴 때 수딩 젤을 손상된 머리카락에 발라도 되고 헤어 에센스에 1대 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하듯 바를 수도 있다. 헤어팩에 섞어 사용해도 좋고 단독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줘도 혈행을 좋게 해 안색이 좋아진다.  

홀리카홀리카 ‘알로에 99% 수딩젤’은 점성이 있어 헤어에센스에 섞어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밀착되어 효과를 높여준다. 유난히 푸석푸석할 때 헤어팩에 섞어 사용하면 수분 공급은 물론 쿨링 효과와 함께 두피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혈액 순환을 돕는 얼굴과 바디 마사지에 그만 

아침에 부은 얼굴에 수딩 젤을 발라 보자. 차갑게 냉장해 둔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는 두 배. 부은 눈을 가라앉히는 데 얼린 숟가락만큼 빠르게 작용한다. 수분 공급 효과도 있으므로 화장이 잘 되는 효과도 있다. 밤에는 낮 동안 부은 다리를 마사지할 때 사용해 보자. 바디 보습과 더불어 혈액 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다.

마녀공장의 ‘리얼 후레쉬 알로에 수딩 젤’은 알로에즙 90% 함유 제품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 없다. 산뜻한 느낌으로 얼굴과 바디 등에 빠르게 수분을 보충해주며 알코올과 에탄올 무첨가로 순한 보습이 가능하다. 

◇ 피부 컨디션에 따라 기초 화장품에 섞어 쓰기 

더위가 심할 땐 피부 수분은 올리고 유분은 내리고 싶어진다. 수딩 젤은 기존 크림이나 로션에 섞어 바르면 유분감 없이도 보습감을 더할 수 있어 유용하다.  기초는 물론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바르면 더 촉촉한 보습력을 기대할 수 있다. 바쁜 아침 시간, 열 오른 피부에 바로 화장해야 한다면 섞어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아로마티카의 ‘95% 유기농 알로에베라 젤’은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이 95.2% 함유된 수딩젤로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아 자극이 없는 제품. 유분감이 적고 물처럼 흡수되는 제형이라 끈적임이 적어 화장품에 섞어 사용하기 좋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