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지세 벨기에, 튀니지 꺾고 16강 조기 합류?

기사승인 2018-06-23 18:00:00
- + 인쇄

파죽지세 벨기에, 튀니지 꺾고 16강 조기 합류?

벨기에가 아프리카 강호 튀니지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벨기에는 23일 오후 9시(한국시간)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튀니지를 상대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G조 2차전을 치른다.

벨기에는 앞서 파나마와의 1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두며 조 1위에 올라섰다. 간판 공격수 로멜루 루카쿠가 멀티골을 넣은 가운데 아자르, 케빈 더 브라위너, 베르통언 등 주전 선수들이 모두 제 역할을 했다. 벨기에는 중원 장악력이 높은 3-4-3 전술을 그라운드 위에서 완벽하게 시현하며 파나마를 꽁꽁 묶었다. 피파랭킹 3위 벨기에의 막강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경기였다.

피파랭킹 21위 튀니지는 앞서 잉글랜드에 1-2로 패하며 궁지에 몰렸다. 벨기에전에서도 패할 경우 사실상 16강 꿈을 접어야 하는 상황. 벨기에를 상대로 승점을 최대한 확보한 뒤 최종전에서 최약체 파나마를 대파하는 방식으로 16강 진출의 꿈을 그려야 한다. 튀니지는 지금껏 조별예선을 넘어본 적이 없기에 더욱 간절하다.

두 팀의 상대전적은 1승 1무 1패로 팽팽하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