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가 뽑은 인상적인 팀은 멕시코… 선수는?

기사승인 2018-06-23 01:15:13
- + 인쇄

히딩크가 뽑은 인상적인 팀은 멕시코… 선수는?

거스 히딩크 전 감독이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인상적인 팀으로 멕시코를 꼽았다.

미국 스포츠 전문 방송 ‘폭스스포츠’에서 이번 월드컵 패널로 참여 중인 히딩크 전 감독은 21일(한국시간) 방송에서 “멕시코의 플레이를 사랑한다. 멋지고 신선하다”고 말했다. 멕시코는 지난 18일 열린 독일과의 조별예선 F조 1차전에서 1-0으로 이기며 파란을 일으켰다. 독일은 2014년 브라질월드컵 디팬딩 챔피언이자 이번 러시아월드컵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본인이 2006년부터 2010년까지 맡았던 러시아도 칭찬했다. “러시아도 좋은 활약을 하고 있다. 대회 전 준비가 부족했고 때론 너무 공격적이었기 때문에 우려가 있었지만 지금 매우 잘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고의 선수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뽑았다. “당연히 호날두다”라고 운을 뗀 그는 “그는 항상 걱정이 되는 상황에서 최고의 득점을 만든다. 존경할 수밖에 없다”고 표현했다.

최근 바쁜 일정을 소화중인 히딩크 전 감독은 “목이 쉬었다. 파티를 해서가 아닌, 많을 일을 하기 때문이다. 즐거운 일이다. 특히 아무 말이나 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 방송 분석가는 새로운 도전과 같다”면서 웃었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