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라, 기성용 태클 명확한 파울… 치차리토 골, 왜 VAR 안하나”

기사승인 2018-06-24 09:16:44
- + 인쇄

“에레라, 기성용 태클 명확한 파울… 치차리토 골, 왜 VAR 안하나”“치차리토의 추가골은 명백한 파울 장면이 있었지만 비디오판독(VAR)을 실시하지 않았다.” 독일 스카이스포츠가 주심의 판정을 정면 비판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24일 오전 0시(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에 위치한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멕시코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1-2로 패했다.

선제골은 아쉬웠다. 전반 26분 장현수의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이 선언된 것이다. 멕시코는 키커로 나선 벨라가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했다.

후반 21분 추가 실점 상황은 논란의 여지가 컸다. 치차리토의 슈팅 이전 멕시코의 공격 전개 상황에서 에레라가 기성용을 넘어트렸고, 주심은 파울을 선언하지 않았다. 공격권을 빼앗긴 한국은 멕시코에 역습을 허용했고, 치차리토에게 추가실점을 허용한 것이다.

이를 두고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판정이다. 분명 앞선 공격상황에서 에레라가 기성용에게 가한 태클은 명백한 파울이었다. 하지만 주심은 VAR 판독을 거부했다”고 지적했다.

독일 중계방송사인 ARD의 캐스터 역시 “에레라의 태클은 명확한 파울이다”고 해설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부터 FIFA는 VAR을 도입해 경기에 적용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