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드루킹' 수사 마무리…김경수 재소환 없어

기사승인 2018-06-25 16:45:29
- + 인쇄

경찰, '드루킹' 수사 마무리…김경수 재소환 없어‘드루킹’ 김모(49·구속기소)씨 일당의 포털 댓글 여론조작 사건을 수사해 온 경찰이 지금까지 44명을 피의자로 입건하고 조만간 특별검사팀에 사건을 인계한다.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25일 기자간담회에서 “현재까지 44명을 피의자로 입건하고 조만간 사건 일체를 특검에 넘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김씨 일당과의 연루설이 불거진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재소환이나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 직접 조사 없이 수사를 마무리한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97차례에 걸쳐 압수수색영장과 통신영장을 집행했다. 또 126개 금융계좌 거래내역을 확보해 분석했다. 휴대전화와 PC 등 디지털 매체 증거물은 26.5테라바이트(TB)다. 수사기록은 4만7000쪽에 달한다.

이 청장은 “방대한 디지털 증거자료를 분석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고 수사 초기부터 ‘드루킹’이 묵비권 행사, 증거인멸, 접견 거부를 하는 과정에서 수사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특검 수사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