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라탄 “스웨덴 월드컵에서 우승할 수 있어… 베컴 반응 궁금”

기사승인 2018-07-06 15:44:17
- + 인쇄

즐라탄 “스웨덴 월드컵에서 우승할 수 있어… 베컴 반응 궁금”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스웨덴 대표팀을 응원했다.

스웨덴은 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사마라 아레나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잉글랜드와의 8강전을 치른다. 

스웨덴은 ‘간판 스타’ 이브라히모비치가 빠졌지만 예상 밖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당초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지만, 스웨덴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하자 대표팀 복귀를 타진했다. 하지만 감독과 선수들의 반대에 가로막혀 승선하지 못했다.

아쉬움과 섭섭함을 토로했던 이브라히모비치는 그럼에도 스웨덴 대표팀의 선전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는 5일(한국시간) 스웨덴 매체 ‘엑스페레센’과의 인터뷰에서 “난 스웨덴 사람이고 잉글랜드를 상대하는 스웨덴 대표팀을 믿는다”며 “승리 후 데이비드 베컴과 얘기할 때 그가 뭐라고 하는 지 지켜보자”라고 말했다.

이어 “개막 전에도 말했듯, 스웨덴이 월드컵에서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스웨덴은 강력한 멕시코와 스위스를 꺾었다. 그리고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성공을 거뒀다”며 “그들은 스스로를 믿고 있으며, 강력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브라히모비치는 “토요일에 잉글랜드전이 열린다. 우리 모두는 그들의 뒤에서 응원할 것이다. 전 세계의 스웨덴 국민들이 대표팀을 자랑스러워하고 있으며, 우리는 어떤 결과에도 계속 자랑스러워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