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모델로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 1위 ‘배구선수 김연경’

기사승인 2018-07-12 10:08:03
- + 인쇄

자동차 모델로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 1위 ‘배구선수 김연경’현재 활동 중인 자동차 광고 모델 및 홍보대사 중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 홍보대사 배구선수 김연경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SK엔카직영이 성인남녀 373명을 대상으로 ‘현재 활동 중인 자동차 광고 모델 및 홍보대사 중 자동차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김연경이 18.8%로 1위를 차지했다.

김연경 선수는지난 5월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올 뉴 디스커버리 차량과 함께 국내 훈련 및 각종 활동을 지원받게 됐다.

지난 5월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올 뉴 디스커버리 차량과 함께 국내 훈련 및 각종 활동을 지원받게 됐다.

2위는 BMW의 사륜구동 SUV 라인업인 X 패밀리 홍보대사로 선정된 스켈레톤 국가대표 선수 윤성빈이 차지했다. 지난달 열린 부산국제모터쇼 BMW 전시관에 국내 최초로 공개된 뉴 X2를 타고 등장해 주목 받기도 했다.

응답자들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보여준 윤성빈 선수의 빠르고 튼튼한 모습이 BMW X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일치하는 느낌이다’, ‘윤성빈 선수가 얼음 위에서 시원하게 질주하는 모습이 탁월한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BMW X와 찰떡궁합!’이라며 브랜드와 홍보대사의 똑 닮은 이미지를 높게 평가했다.

이어 제네시스의 후원으로 G80 스포츠 차량을 지원 받은 테니스선수 정현(10.7%)과 토요타 프리우스C의 홍보대사 가수 헨리(10.5%)가 근소한 차이로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펼치는 정현 선수와 파워풀한 스포츠카 G80이 매우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토요타 프리우스C와 가수 헨리의 조합을 선택한 이들은 ‘헨리 특유와 발랄함과 유쾌한 에너지가 프리우스C의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다음으로 ‘중고차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면 잘 어울릴 것 같은 인물’을 묻는 질문에 다양한 주관식 답변이 쏟아진 가운데, 남성 모델 1위는 국민MC이자 개그맨 유재석이, 여성 모델 1위는 소비요정 개그맨 김숙이 차지했다.

레몬마켓으로 알려진 중고차 시장에서 거래의 신뢰성과 투명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바른 이미지의 연예인 유재석이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성 모델의 경우 김숙부터 박나래, 이영자까지 다양한 세대에게 두루 사랑 받는 개그맨이 상위권을 차지해 친숙함이 중고차 브랜드의 중요한 요소인 것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가요계 대세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워너원 강다니엘과 트와이스가 순위권에 올랐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