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제약, 고혈압체료 ‘아모르탄’ 전량 회수 완료

기사승인 2018-07-12 17:04:35
- + 인쇄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CMG제약은 유통 채널에 공급됐던 고혈압치료제 아모르탄 5/80mg 제형을 전량 회수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판매중지 대상 고혈압 치료제 가운데 이번에 문제가 된 제지앙화하이 원료를 사용한 CMG제약 제품은 시중에 남아있지 않게 됐다. 회사 측은 “또한 그 사이 환자에게 처방된 물량도 전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CMG제약의 고혈압 치료제 ‘아모르탄’은 5/80mg, 5/160mg, 10/160mg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5/80mg 제형만 식약처의 판매중지 대상에 포함되고 나머지 2종은 포함되지 않았다. 회사는 식약처에 해당제품의 회수완료 보고와 함께 판매중지 해제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CMG 제약의 아모르탄 5/80mg중 문제가 된 원료로 생산된 수량은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유통된 약 3만정으로 회사는 식약처의 판매중지 조치 이후 신속히 대응해 지난 10일 유통물량 전량을 회수 완료했다.

CMG제약은 “문제가 된 원료가 포함된 제품 전량을 회수함과 동시에 다른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출하 대기중에 있으며, 식약처의 해당 제품 판매중단 해제조치가 나오면 출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