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증선위의 분식회계·공시위반 결과에 행정소송 등 대응

기사승인 2018-07-12 17:25:53
- + 인쇄

삼성바이오로직스, 증선위의 분식회계·공시위반 결과에 행정소송 등 대응삼성바이오로직스가 회계기준 위반 여부에 대한 증권선물위원회의 결과 발표에 행정소송 등 대응에 나설 뜻을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바)가 12일 입장문을 통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이하 증선위)의 결과 발표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삼바는 “그동안 금감원의 감리, 감리위·증선위의 심의 등 모든 절차에 성실히 임하며, 회계처리의 적절성이 납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소명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과가 발표된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삼바는 IFRS(국제회계기준)에 따라 모든 회계처리를 적법하게 이행했다”며 “향후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의 이익 보호를 위해 이러한 회계처리의 적절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행정소송 등 가능한 법적 구제수단을 강구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금일 발표된 ‘합작계약 약정사항 주석공시누락에 대한 조치’는 사장적격성 실질심사(상장폐지)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