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기무사, 박근혜 거짓 눈물 조언·희생자 ‘수장’ 제안… 넘지 말아야 할 선 넘은 것”

기사승인 2018-07-13 12:15:45
- + 인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3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제236차 최고위원회의에서 “기무사 국기문란의 증거가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다. 촛불집회 계엄령 검토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었다. 박근혜 정권 내내 국민을 사찰하고, 여론을 조작하며, 오직 정권의 안위만을 위해 존재했음이 드러난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어 “계엄령 문건은 비상시 계획 수립이라는 자유한국당의 주장이 얼마나 허황된 것인지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세월호 유족을 사찰하고 정권에 부담이 된다는 이유로 인양 반대 여론을 조장한 것도 모자라, 박근혜 대통령의 거짓 눈물을 조언하고 희생자 ‘수장’까지 제안한 것은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은 것”이라며 “박근혜정권의 ‘보이지 않는 손’이 바로 기무사였다. 어제 여론조사를 보면, 기무사에 대한 전면 개혁과 폐지 찬성 여론이 무려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왔다. 모처럼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던 때와 동일한 수준의 여론 수치이다. 이는 촛불민심이 여전히 살아있음을 보여준 단적인 사례이며, 우리가 촛불민심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주고 있다”고 말했다.

추미애 대표는 “기무사의 국기문란 행위를 아직까지 감싸고 있는 자유한국당은 스스로 혁신의 기회를 걷어차고 있다는 점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자유한국당의 진정한 혁신의 출발은 기무사 사건을 국기문란 사건으로 인식하고 인정하는 데에서부터 시작될 것이다. 다시 한 번, 한 점 의혹 없는 명명백백한 진실규명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