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진검승부’ 벨기에-잉글랜드, EPL 대전 펼쳐지나

기사승인 2018-07-14 00:00:00
- + 인쇄

‘이번엔 진검승부’ 벨기에-잉글랜드, EPL 대전 펼쳐지나이번에야 말로 벨기에와 잉글랜드가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대전을 펼치게 될까. 

벨기에와 잉글랜드는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3·4위전을 치른다. 양 팀은 각각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에 패해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이번 월드컵에서만 벌써 2번째 맞대결이다. 같은 G조에 편성됐던 양 팀은 조별 예선 3차전에서 맞붙은 바 있다. 하지만 당시 경기는 ‘맛보기’에 불과했다. 16강을 확정 지은 두 팀은 주전 선수들을 쉬게 한 채 1.5진으로 서로를 상대했다. 이날은 벨기에가 1-0으로 승리했다. 

따라서 당초 기대했던 ‘EPL 대전’도 벌어지지 않았다.

양 팀엔 EPL의 스타 선수들이 즐비하다.

벨기에는 로멜루 루카쿠(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당 아자르(첼시),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등의 강력한 공격진을 보유하고 있다.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얀 베르통언(이상 토트넘 홋스퍼) 등의 두터운 수비진도 강점이다. 

잉글랜드 역시 자국리그의 선수들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 키에런 트리피어(이상 토트넘)와 제시 린가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 등의 스타 선수들로 라인업을 꾸렸다.

이해관계에 따라 1.5군을 내보냈던 조별예선과 달리, 3·4위전은 자존심을 건 진검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EPL에서 우승컵을 놓고 치열한 다툼을 벌였던 이들인 만큼 경기 도중 불꽃 튀는 신경전을 지켜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