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 명 넘게 한부모 상담전화 이용했다

기사승인 2018-07-16 15:08:42
- + 인쇄

4만 명 넘게 한부모 상담전화 이용했다

지난 3년 동안 한부모 상담전화 이용자가 4만 명이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한부모 상담전화(1644-6621)’ 개통 3주년을 맞아 상담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 3년간 상담자가 총 4922명으로 일평균 40명 가까이 상담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참고로 한부모 상담전화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시작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지난 201571일 개통된 이래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주요 상담내용은 한부모가족 지원정책 안내63%였고, 그 외 주거지원(7%), 교육·문화 지원(5%), 미혼모 시설 등 미혼모 지원(5%) 안내 순이었다.

한부모 상담전화는 전문상담원 4명이 배치돼 초기 상담과 출산, 자녀양육 등 한부모가족을 위한 40여개 정부 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건강가정지원센터양육비이행관리원 등 각종 관련 기관도 연계해 주고 있다.

여가부는 홀로 양육과 생계, 학업 등을 병행하느라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 가족이 이용 가능한 정부서비스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한부모가족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앞으로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정부는 오는 9월 중 청소년 한부모용 모바일 정보제공 홈페이지를 신설, 스마트폰만으로도 주변 한부모시설 등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기순 여가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17한부모가족지원법 일부개정법률시행으로 상담전화 설치·운영 법적 근거가 마련되는 만큼, 한층 더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전화 이외에도 온라인 상담을 활성화하는 등 한부모가족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