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소식] 고성군, 민선 7기 공약 이행검토 보고회 개최

입력 2018-07-16 18:43:00
- + 인쇄

경남 고성군은 16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백두현 고성군수 주재로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검토 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성군 민선 7기 주요 공약사업은 ▲LNG벙커링 클러스터 구축 ▲ 선박수리·개조사업 클러스터 구축 ▲무인항공기 종합타운 구축 ▲KTX남부내륙철도 조기 착공 및 고성역사 유치 ▲전통시장 활성화 ▲농․수산물 권역별 산지가공유통센터 설립 ▲자란만해양치유센터 건립 등 7개 분야, 103개 공약 세부사업으로 나뉜다.
 
이날 참석자들은 공약별 사업기간, 예산, 관련 법률, 실천 및 연계가능성 등 공약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실천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건의된 다양한 검토의견을 철저히 분석해 오는 26일 공약사업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7월 말까지 민선 7기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군민이 주인이 되는 완전히 새로운 고성군을 건설하기 위해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차질없이 추진해나겠다”며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공약사업이 임기 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고성군교육발전기금 기탁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16일 고성군청 방문해 고성군교육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고성소식] 고성군, 민선 7기 공약 이행검토 보고회 개최양진석 지부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나눔의 경영을 실천하고자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이번 나눔이 더 큰 희망이 돼 지역 교육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오현 고성군 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매년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기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지역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총 13회에 걸쳐 교육발전기금 5억 7200만원을 기탁했으며 이밖에도 사랑의 쌀 기탁, 농촌일손돕기 등 지역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고성=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