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제22회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 결과 발표

기사승인 2018-07-17 11:15:14
- + 인쇄

구몬학습, ‘제22회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 결과 발표교원그룹 학습지 구몬학습이 지난 5월에 열린 ‘제22회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 대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인 4만 8000여명이 참가했으며, 이중 70.8%인 3만 4000여 명이 우수회원의 자격을 얻었다.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는 업계 최대 규모의 수학경시대회로 전국 지정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 구몬학습 지국 등 130여개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구몬학습은 수학 인재를 양성하고 회원들이 그 동안 다져온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구몬수학으로 1~2년 이상 학습한 유아 및 중학교 3학년까지의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학습 수준에 따라 응시 단계를 정한 뒤 시험을 통해 실력을 점검했다.

대회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은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정된 구몬 장학생은 총 30명이며 대학 입학 시에 장학금 300만~4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학년별 성적우수자에게는 일본 연수의 기회와 교원 올스토리 전집 등이 포상으로 제공된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