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김기덕·조재현 성폭행 후속보도… 김 감독·조 씨 “사실과 달라”

기사승인 2018-08-08 08:19:32
- + 인쇄

PD수첩, 김기덕·조재현 성폭행 후속보도… 김 감독·조 씨 “사실과 달라”지난 3월 김기덕 감독과 영화배우 조재현 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성들의 인터뷰를 보도한 MBC PD수첩이 후속보도를 방송했다.

PD수첩은 7일 방송분 ‘거장의 민낯, 그 후’를 통해 김 감독, 조 씨와 함께 작업한 복수의 스태프와 여배우들의 인터뷰를 추가로 보도했다.

김 감독은 제작진에 “방송이 아는 사실과 다르면 소송을 추가로 해서 법적으로 밝히면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조 씨의 변호인은 “전혀 사실이 아니고 오히려 돈을 뜯겼다고 이야기했다”며 “성폭행은 전혀 없었다고 한다”고 제작진에 알렸다.

앞서 지난 3월 ‘PD수첩’은 ‘거장의 민낯’ 편을 통해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의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제작진은 “지난 3월 방송 당시 수차례 걸쳐 반론을 권유했지만 두 사람 모두 응하지 않은 채 방송됐다. 김기덕 감독은 방송에 출연했던 피해자들과 제작진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그로 인해 피해자들은 신원 노출의 불안, 장기간 소송의 압박, 보복의 두려움 등으로 심각한 2차 피해를 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우 조재현에게 강간당했다고 주장한 재일교포 여배우는 그 이후 여러 차례 자살을 시도할 만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조재현의 피해자 중에는 일반인도 있다”며 “이 일반인 피해자는 공소시효 안에 있는 피해자들이 용기를 내서 범죄자가 처벌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인터뷰에 응했다”고 덧붙였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