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이명박 행태, 파렴치하다는 표현으로도 턱없이 부족”

“정말 게걸스럽게 돈을 먹었다고밖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어”

기사승인 2018-08-08 11:07:13
- + 인쇄

“이미 구속되어 재판을 받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가능하면 비판을 자제해왔으나 재판 중에 드러난 이명박 전 대통령의 민낯은 ‘이게 실화냐’ 할 정도로 낯 뜨거운 모습이다.”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최고위원은 8일 오전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제246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양향자 최고위원은 “측근 중 측근인 김백준의 폭로로 드러나고 있는 이명박의 행태는 파렴치하다는 표현으로도 턱없이 부족하다”며 “권력이 아니라 이권을 잡았다고 생각한 이명박, 이상득 형제에 대한 비판이 있었지만 실제 상황을 듣고 보니 거의 조폭 수준의 갈취였다. 오죽했으면 돈을 뜯긴 당사자인 이팔성이 분노의 비망록을 남겼을까 싶다”고 비난했다.

이어 “김백준 입에서 나오는 사실 또한 하나둘이 아니다. 최측근이었던 정두언 전 의원이 이명박 형제는 돈이 신앙일정도로 돈의 노예였던 사람들이라고 폭로한 적이 있지만 속속 드러나는 사실을 보니 정말 게걸스럽게 돈을 먹었다고밖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다”며 “그런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신에 대한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했다니 참으로 가증스럽다. 사필귀정이다. 기무사의 계엄 계획이나 양승태 대법원 법원행정처의 재판거래, 이명박의 비리행태를 보니 적폐청산에 대한 피로감 운운이 얼마나 무책임한가 되새기게 된다. 이들의 범죄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무섭고 무거운 것이다. 큰 죄는 큰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 긴긴 싸움의 시작일 뿐이다. 한 치의 방심 없이 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