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미래 위해 3년간 180조 투자… 4만명 직접 채용

기사승인 2018-08-08 14:00:00
- + 인쇄

삼성 미래 위해 3년간 180조 투자… 4만명 직접 채용삼성이 미래를 위해 향후 3년간 180조원을 투자한다.특히 국내에 총 130조원(연 평균 4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4만명을 직접 채용한다.

8일 삼성에 따르면 반도체는 현재 PC, 스마트폰 중심의 수요 증가에 이어  미래 AI(인공지능), 5G, 데이터센터, 전장부품 등의 신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에 대비해 평택 등 국내 생산거점을 중심으로 투자를 확대한다.

디스플레이는 글로벌 경쟁사의 대량 물량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고부가·차별화 제품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될 AI, 5G, 바이오사업 등에 약 25조원을 투자해 미래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내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AI는 반도체, IT 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핵심 기술이자 4차 산업혁명의 기본 기술인 만큼, 연구역량을 대폭 강화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리더십을 확보한다. 이를 위해 삼성은 한국 AI센터를 허브로 글로벌 연구 거점에 1000명의 인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계기로 칩셋·단말·장비 등 전 분야에 과감한 투자와 혁신을 주도해,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한다. 5G 인프라는 자율주행, IoT, 로봇,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신 산업 발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기초과학 분야와 미래성장 분야 연구를 집중 지원해 미래 기술경쟁력 강화와 혁신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선다. 또한 주 52시간 근무제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삼성 관계자는 "국내 130 원 투자에 따른 고용 유발 효과는 반도체·디스플레이 투자에 따른 고용 유발 40만명 생산에 따른 고용 유발 30만명 등 약 70만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