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석 전 의원 “청와대·정부 내부갈등 심각”…靑 “장하성 이야기 아니다”

기사승인 2018-08-09 16:30:49
- + 인쇄

박원석 전 의원 “청와대·정부 내부갈등 심각”…靑 “장하성 이야기 아니다”청와대가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이 거론한 청와대와 정부 인사의 갈등설 속 인물이 장하성 정책실장이라는 설을 부인했다.

박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적인 일이라도 사석에서 들은 얘기는 전하지 않는 것이 이 세계의 법도라서 그냥 듣고 흘려버리자 생각했으나 논란이 벌어지는 대목이고, 직접 들었고, 어쩌면 푸념인 듯도 해 정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청와대와 정부 내 갈등설이 있다”며 “그 한 당사자를 얼마 전 어떤 자리에서 짧게 조우할 기회가 있었는데, ‘많이 바쁘시겠다’ ‘수고가 많으시다’는 인사말에 예상 외의 답이 돌아와 조금은 놀랐다”고 설명했다. 

박 전 의원은 “대화 모두를 복원할 수 없지만 기억에 남는 강한 워딩은 이런 것이다. ‘대통령 말도 안 듣는다’, ‘자료도 안 내놓는다’, ‘조직적 저항에 들어간 것 같다’, ‘말을 할 수 없는 위치라 답답하다’, ‘밖에 나가 인터넷 언론사라도 만들어 말하고 싶은 심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더러 행간이 보였던 그 갈등설이 꽤 심각한 상태까지 왔다는 느낌이 들었다. 요 며칠 사이 외화된 바로 보면 균형추가 이미 기운 것이 아닌가 싶다. 문자 그대로 심각하다”고 우려했다. 

박 전 의원의 글이 공개된 이후 일각에서는 박 전 의원이 언급한 청와대 측 인사가 장하성 정책실장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다. 청와대는 이러한 관측이 급속히 확산되자 이를 조기에 수습하고 나섰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에서 이날 정례브리핑을 갖고 박 전 의원이 언급한 청와대 측 인사가 장 실장이 아니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그건 여러분들의 추측이고, 완전히 틀린 추측”이라며 “장 실장은 그런 말을 하신 적도 없고 박 전 의원과 만나거나 통화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