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타이틀곡 해외서도 ‘주목’

기사승인 2018-08-11 18:43:20
- + 인쇄

블랙핑크,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타이틀곡 해외서도 ‘주목’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가 이달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기록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YG엔터 소속 블랙핑크, JYP엔터의 트와이스, 에스엠(SM)의 레드벨벳이 1~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18년 7월 9일부터 2018년 8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블랙핑크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링크분석에서는 ‘좋다, 상쾌하다, 즐기다’가 높게 나왔다. 이어 키워드 분석에서는 ‘뚜두뚜두, 제니,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정과 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88%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블랙핑크는 얼마 전 발표한 새 앨범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국내외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이곡은 빌보드에서도 큰 주목을 받으며 최근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케이팝 1위를 기록했다.

월드디지털송세일스차트에 따르면 이번주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케이팝 TOP5 중 1위 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2위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3위는 마마무의 ‘너나 해’, 4위는 효린의 ‘바다보러 갈래’, 그리고 5위는 모모랜드의 ‘뿜뿜’이었다.

한편 2018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소녀시대, 여자친구, 러블리즈, 라붐,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우주소녀, AOA, EXID, 프로미스나인, 위키미키, 티아라,다이아, 나인뮤지스, 에이프릴, 구구단, 이달의 소녀, 베리굿, 걸스데이, 드림캐쳐, 엘리스, CLC, 레이디스코드, 프리스틴 순이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