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특활비 유지 꼼수, 대국민 사기극까지 벌인 민주당·한국당”

기사승인 2018-08-14 12:36:32
- + 인쇄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14일 “어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기득권 양당은 바른미래당이 주장해 온 국회 특활비 전면 폐지에 동의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단 하루 만에 원내대표의 특활비만 폐지할 뿐 국회의장단과 상임위원회의 특활비를 반으로 축소해 유지하겠다는 꼼수가 드러났다”고 논평했다.

이어 “기득권 양당은 하다하다 대국민 사기극까지 벌이는가? 언제 축소가 전면폐지와 같은 말이 됐는지 기가 찰 노릇”이라며 “특활비 유지 꼼수로 국민들의 더욱 큰 분노만 불러올 것을 모르는 어리석음과 여론의 뭇매도 적폐 양당이 나눠서 맞으면 별 문제 없다는 뻔뻔함이 바로 여당과 제1야당의 현 주소”라고 비난했다.

또 “바른미래당은 말 그대로 특활비 전면폐지를 당론으로 정해 지금까지 추진해왔다. 바른미래당은 특활비를 유지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규탄하며, 끝까지 국민과 함께 국회 특활비 폐지를 위해 싸울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