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호텔뷰티학과에서 미용인 양성,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18-08-14 12:47:58
- + 인쇄

한뷰전 호텔뷰티학과에서 미용인 양성,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8월 20일까지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전문 미용인 양성을 위하여 2019학년도 호텔뷰티 신입생 모집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한뷰전 호텔뷰티학과는 기존 미용학과, 미용대학교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뷰티관광서비스를 접목시켜 프리미엄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직접 운영하며 특급호텔 내 뷰티샵, 미용과 관련된 브랜드샵, 로드샵 등 입학과 동시에 실무경험과 인턴십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이라는 분야와 직업에 대해 호텔뷰티학과정은 수준 높은 교육으로 퀄리티 높은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를 통하여 많은 호텔관광 서비스 인력을 양성하고 배출하고 있어 본교만의 노하우와 독창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연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호텔뷰티학과에서는 뷰티호텔리어, 호텔뷰티아티스트, 호텔스킨테라피스트, 호텔웨딩메이크업&헤어스타일리스트 등 유망한 직업을 가진 전문 호텔뷰티스트로 활동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에서는 호텔뷰티, 미용학과정으로 2년제, 4년제 학위 취득과 동시에 종합면허증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졸업 전 1인 3개 이상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교내·외 미용대회 출전 및 수상과 더불어 미용과 관련 무료 특강도 시행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현재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미용학과정 실습시설은 미용사국가자격증과 미용장 실기자격검정장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에게 미리 시험장 분위기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뷰전 호텔뷰티학과정은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스킨테라피스트, 반영구화장 전문가, 방송패션스타일리스트, 네일아티스트 등 경력 15년 이상 실무교수진들과 함께 1대1 맞춤 교육으로 교수진들의 노하우와 실전 테크닉을 배워보게 된다”며 “서비스와 인사예절, 성품, 이미지메이킹 등 실무에 맞는 멀티플레이 만능 엔터테이너가 될 수 있도록 교육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뷰전은 성적 우수자, 다자녀, 다문화 가정,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며, 미용과 관련 자격증 소지 시 전공 우수장학금이 지급된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수능·내신 성적 미반영이다.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적성검사와 면접전형을 실시하며 오는 20일까지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