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한나라당의 댓글조작 조직 운영 의혹 국민 앞에 해명해야

기사승인 2018-08-19 16:59:22
- + 인쇄

자유한국당, 한나라당의 댓글조작 조직 운영 의혹 국민 앞에 해명해야더불어민주당이 한나라당의 댓글조작 조직 운영 의혹에 자유한국당이 국민에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19일 오후 현안 서면브리핑에서 “드루킹이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이 2007년 대선 당시 30억원을 들여 댓글조작 조직을 운영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더군다나 드루킹은 한나라당의 댓글조작 범죄를 따라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이미 2012년 대선 당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캠프의 핵심 인물이 매크로를 통해 댓글 조작과 함께 이에 관여한 인사가 박근혜 청와대에서 근무까지 했다고 폭로까지 한 상황이다. 이외에도 2006년부터 각종 선거에서 매크로를 활용해 여론을 조작한 정황이 드러나 이미 경찰에서 수사를 하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하면 드루킹의 진술은 한나라당부터 이어져온 댓글 조작 범죄의 한 퍼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정원과 군의 댓글부대까지 운영한 ‘화려한 전과’가 이미 있지만, 이 사건 역시 결코 좌시할 수 없는 중범죄”라며, “캠프 내 공식 직함을 가진 고위 관계자가 범행을 스스로 폭로한 상황에 조직폭력배 개입 의혹까지 제기되는 등 공당의 범죄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라고 덧붙였다.

백 대변인은 “그 동안 자유한국당은 드루킹의 진술이 진실인양 여론을 호도해 왔다. 특히 김성태 원내대표는 김경수 지사의 영장기각과 관련, ‘백정, 망나니, 겁박’ 등 원색적 비난을 쏟아냈다. 더욱이 국민들은 이번 특검 도입을 위해 김성태 원내대표가 단식을 했던 것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며 “이번 드루킹의 충격적인 진술에는 어떤 입장을 내놓을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