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라인업] 한국, 키르기스스탄전 황의조 원톱·손흥민 윙어 4-5-1 가동

기사승인 2018-08-20 20:01:56
- + 인쇄

[선발라인업] 한국, 키르기스스탄전 황의조 원톱·손흥민 윙어 4-5-1 가동

잘해야 조 2위다. 앞으로 길이 험난하지만 당장 발등에 떨어진 불, 키르기스스탄전부터 마크해야 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0일 오후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E조 3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상대한다.

김학범 감독은 손흥민을 왼쪽 측면에 세운 4-5-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엔 최근 득점력이 빼어난 황의조가 섰고 2선에서 손흥민, 황인범, 나상호가 공격을 돕는다. 그 뒤에는 장윤호, 이승모가 자리한 가운데 포백라인은 김진야, 김민재, 정태욱, 김문환이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한국은 앞선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에 1-2로 패하며 2위로 내려앉았다. 말레이시아는 2연승을 달리며 승자승 원칙에 따라 남은 경기에 상관 없이 조 1위를 확정했다.

한국이 키르기스스탄을 잡고 조 2위에 오른다고 해도 가시밭길이 예고돼있다. E조 2위는 F조 1위와 만나는데, F조엔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강호가 포진해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