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피커 ‘도라에몽’ 에디션 추가

기사승인 2018-08-21 17:55:20
- + 인쇄

네이버, 스마트스피커 ‘도라에몽’ 에디션 추가네이버가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프렌즈 미니(Friends mini) 라인업에 ‘도라에몽’ 에디션을 추가한다.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지난 6월 일본에서 선 출시됐으며, 오는 27일 국내에서도 판매가 시작된다.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작고 가벼워 이동성과 경량성이 장점인 프렌즈 미니 디바이스에 도라에몽 캐릭터가 적용된 스피커다. 실제 도라에몽의 목소리와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이 클로바, 도라에몽 불러줘’ 로 명령하면 도라에몽과 대화하기 기능이 실행되고, 약 300여 가지의 명령어를 통해 도라에몽과 일상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라에몽의 등장인물, 비밀도구 등 스토리에 대해서도 얘기할 수 있다. 또 전원을 켜고 끌 때(딴따다다), 알람이 울릴 때(시간이 됐어, 지각해도 난 몰라, 빨리빨리) 등 도라에몽 에디션 만의 특화 사운드가 제공된다.

그 외에도 클로바 탑재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생활 정보 검색, ▲오디오북, ▲동요 및 동화, ▲스마트홈 제어 ▲뮤직 추천 ▲뉴스 읽기 등 다양한 기능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2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 출시를 기념해 ‘도라에몽을 좋아하는 친구 소환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네이버 클로바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 많은 지인을 태그한 이용자 7명을 선정,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 디바이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오는 27일부터 네이버 뮤직 프로모션 페이지 및 네이버 그린팩토리 1층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정석근 리더는 “브라운, 샐리, 미니언즈에 이어 도라에몽까지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캐릭터들을 접목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클로바 디바이스를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친근한 외형뿐 아니라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와 스마트한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