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최근 유시민 작가 ‘어떻게 살 것인가’ 읽어”

기사승인 2018-08-26 16:52:26
- + 인쇄

방탄소년단 RM “최근 유시민 작가 ‘어떻게 살 것인가’ 읽어”

방탄소년단 RM이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 것인가’를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26일 오후 4시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서울 공연 개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RM은 다음 앨범에 담고 싶은 화두를 묻는 말에 “최근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 것인가’를 읽고 제가 세상에 어떻게 섞여 있고 어떤 부분에 기여하고 있는지, 어떤 방식으로 세상과 연대하고 있는지 고민하고 있다”며 “개인적으로는 이런 것들을 가장 염두에 두고 있다”고 답했다.

방탄소년단은 서울 공연에 앞서 지난 24일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표하고 2년 반 동안 이어진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를 완결했다.

이들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총 16개 도시에서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를 개최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