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불법주차’ 캠리 차량, 중고차 딜러에 팔렸다…갈등 심화

기사승인 2018-08-30 15:55:22
- + 인쇄

‘송도 불법주차’ 캠리 차량, 중고차 딜러에 팔렸다…갈등 심화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캠리 차량 불법 주차 사태’ 논란이 심화되고 있다.

주민들이 차주 A씨(51·여)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응하지 않을 경우 이름과 동 호수를 공개하겠다고 나서자, A씨가 차량을 중고차 딜러에게 판매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30일 오후 1시30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캠리 근처에 주차된 견인차 사진이 올라왔다. 한 커뮤니티 가입자는 “차주가 직접 오지 않고 차주에게 위임을 받았다는 중고차 딜러가 와서 차 가져가겠다고 떼쓰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유물인 자동차에 누가 차량용 자물쇠(휠락)을 걸어 놨냐고 따지고 있다”며 “휠락 걸어 잠근 입주민을 빨리 찾아 달라고 하는데 주민들 반응이 좋지 않다”고 덧붙였다. 다른 가입자도 “중고차 딜러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휠락 때문에 캠리를 가져가지 못했다”고 비슷한 설명을 했다.

사건의 시작은 지난 26일 A씨가 자신의 차량에 주차위반 스티커가 붙여진 것에 분노해 다음 날 오후 아파트 지하주차장 진입로에 자신의 차량을 비스듬히 세워둔 채 떠나면서다.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A씨 차량에 아파트 주차 비표가 부착돼있지 않아 외부 차량으로 오인, 스티커를 붙인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돌발 행동 때문에 주민들은 6시간 동안 지하주차장에 진입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다. 주민들은 경찰에 신고했지만 해당 아파트단지 도로가 사유지에 해당하는 탓에 차량 견인에 실패했다. 이에 지난 27일 오후 11시쯤 주민 20여명은 캠리 차량을 직접 들어 근처 인도로 옮겼다. 또 A씨가 몰래 차량을 가져가지 못하도록 바퀴에 휠락을 걸었다.

또 주민들은 항의의 뜻으로 차량에 포스트잇을 붙였다. 그러나 A씨는 끝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에 더해 지난 29일 오후 자신의 차량에서 골프가방만 챙겨간 사실이 알려지자 주민 분노는 극에 달했다. 입주민들은 이에 A씨에게 캠리 이동 주차 및 경비원과 입주민을 향한 공식 사과를 요청했다. 또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차량 번호, 동호수, 입주자 이름을 공개하겠다고 경고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이날 A씨를 일반교통방해 혐의로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앞서 지난 28일 A씨를 불구속 입건, 소환을 통보했다. A씨는 “내달 초 출두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