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근 사천시장‘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수상

입력 2018-09-19 15:45:43
- + 인쇄

송도근 사천시장이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행정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한국신문방송인클럽(회장 오광택)과 한국SNS기자연합회(회장 김용두)가 공동 주최한 것으로 정치·경제·문화 등 25개 분야의 대상과 특별상이 주어진다.

송도근 사천시장‘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수상송 시장은 사천시가 대한민국 항공수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항공MRO사업 유치,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종포일반산업단지 조성, 항공우주산업특화단지 지원 등 항공우주산업을 중점 육성했다.

또 지난해 삼천포 구항을 중심으로 한 ‘바다마실 삼천포 愛 빠지다’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바다로 열리는 문화마을, 큰고을 대방 굴항’이 올해 사업으로 선정된 점도 이번 수상에 한 몫을 거들었다.

특히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수려한 경관으로 바탕으로 산과 바다, 섬을 잇는 국내 최고 오감만족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성공으로 사천 해양관광산업의 미래를 밝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송 시장은‘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에 따라 재임기간 중 시민을 섬기는 열린 시정을 일관되게 펼치는 등 소통행정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송 시장은 "언론인들이 지난 4년의 시정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려줬다”며 “세계적인 명품 바다케이블카를 만들었던 것처럼 사천을 더욱 살기 좋은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방은 올해로 창립 25주년 된 중견 언론단체로 그동안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의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세미나, 토론회, 한국언론대상, 시상 등을 통해 한국 언론 및 각 사회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SNS기자연합회는 500여 개의 국내외 협력언론망과 1000명의 SNS개인미디어(크리에이터) 통합 시스템을 구축, 전 세계 연합 보도망을 보유 중이다.

또 빅데이터분석연구소 및 빅데이터 분석평가위원회를 구성, 마케팅 빅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방향제시·효율분석·악성 댓글 방어 시스템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0일 서울시청역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