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기업은행, 사모펀드 통해 모다노이칩에 355억원 투자 外 국민·농협

기사승인 2018-09-21 16:19:40
- + 인쇄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NH투자증권과 공동 조성한 ‘IBK-NH 스몰자이언트 PEF’를 통해 ‘모다이노칩’에 355억원을 투자했다. 국민은행은 필리핀 RCBC은행과 기업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농협은행은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 과 ‘가즈프롬 은행’ 의 파트너社인 ‘디지털호라이즌’, ‘러시아 양자연구센터’ 를 만나 핀테크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IBK기업은행, 모다노이칩에 355억원 투자

IBK기업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H투자증권과 공동 조성한 ‘IBK-NH 스몰자이언트 PEF’를 통해 ‘모다이노칩’에 355억원을 투자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다이노칩은 아웃렛(outlet) 운영과 전자부품 제조가 주요사업인 기업이다. 이번 투자금은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아웃렛 확장, 자동차 전장 부품 개발·양산 등의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업의 재도약을 통해 은행의 투자수익이 기대됨은 물론 모다이노칩이 고용 창출 효과가 높은 서비스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 중이라는 점이 이번 투자의 이유라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성장가능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서비스 기업과 4차 산업혁명 기업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필리핀 RCBC은행과 기업고객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필리핀 RCBC은행(Rizal Commercial Banking Corporation)과 기업고객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양행간 기업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국간 실시간 기업송금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공동마케팅 ▲기업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필리핀 현지 기업금융 부문 강자인 RCBC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필리핀 진출 기업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행간 협업을 통해 양국 기업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융 이모저모] 기업은행, 사모펀드 통해 모다노이칩에 355억원 투자 外 국민·농협NH농협은행,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 과 핀테크 협력 논의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서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 과 ‘가즈프롬 은행’ 의 파트너社인 ‘디지털호라이즌’, ‘러시아 양자연구센터’ 를 만나 업무협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 ‘가즈프롬 그룹’ 의 자회사인 ‘가즈프롬 은행’ 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센터인 디지털 호라이즌과 양자컴퓨팅, 블록체인, 생체인증 등을 연구하는 ‘러시아 양자연구센터’가 참석하여 핀테크 협력에 관한 다양한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기회로 말미암아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및 해외 디지털 신기술 전문기업과 제휴를 확대하려고 한다”며 “또한, NH농협은행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하에 핀테크 산업육성과 신기술 혁신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