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화 “지코 직접 CD 틀고 만찬장서 랩…北 반응 멍해”

현정화 “지코 직접 CD 틀고 만찬장서 랩…北 반응 멍해”

기사승인 2018-09-21 20:28:01
- + 인쇄

현정화 “지코 직접 CD 틀고 만찬장서 랩…北 반응 멍해”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팀 감독이 평양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원으로 방북 일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었다.

현 감독은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를 통해 2박 3일간의 방북 일정을 마친 소회를 밝혔다.

이날 현 감독은 만찬장에서의 일화를 공개했다.

김현정 앵커는 “첫날 만찬장에 계셨다고 들었다. 만찬장에서 우리 가수들하고 마술사 최현우 씨가 비공개로 공연했다고 들었는데 맞느냐”고 묻자, 현 감독은 “그렇다”고 답했다.

현 감독은 “우리 가수분들이 어떤 특별 공연을 한 게 아니라 그 만찬장에서만 공연해야 돼서 그냥 자연스럽게 올라가 마이크를 잡고 노래 한 곡씩을 불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앵커가 “지코씨도 만찬장에서 본인 전공인 랩을 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현 감독은 “그렇다. 직접 구운 CD를 가져와서 그걸 틀고 직접 랩을 했다. 우리 쪽에서는 지코 씨 팬들이 많아서 흥겹게 호응해 주고 손뼉도 쳤다. 북한 쪽 사람들은 좀 약간 멍한 그런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 앵커는 “우리 기성세대들도 지코씨의 랩을 들으면 신선하다”면서 “북한 사람들도 좀 멍했을 것 같다”고 맞장구를 쳤다.

김태림 기자 roong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