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추석 인사말은? “살찔 준비완료” 잔소리에 “못 간다고 전해라”

기사승인 2018-09-21 21:08:00
- + 인쇄

센스있는 추석 인사말은? “살찔 준비완료” 잔소리에 “못 간다고 전해라”추석을 앞두고 재치있는 추석 인사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추석 인사말에는 지인들과 친인척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뜻깊은 의미가 담겨 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추석 인사말에는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등의 멘트가 있다.

센스있는 추석 인사말로는 “추석에 먹은 음식은 살로 안 가게 해주소서”, “살찔 준비완료”, “추석은 살찌는 날” 등이 있다.

아울러 청년들이 가장 듣기 싫어하는 말인 취업, 대학, 결혼 등의 잔소리에 대해 “이번 추석 못 간다고 전해라”고 적힌 짤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올해 추석 연휴는 오는 23일부터 26일 까지다.

김태림 기자 roong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