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정상회담 전 경남 양산 덕계시장서 장을 본 이유는

기사승인 2018-09-23 14:40:51
- + 인쇄

남북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9월 16일.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경남 양산시 덕계동의 덕계종합상설시장을 찾았다.

덕계종합상설시장은 신선한 채소와 남해안의 자연산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소소한 맛집도 많아 대통령 부부가 양산에 살 때 자주 이용하던 재래시장이다.

남북정상회담과 바로 이어질 유엔총회 일정으로 추석을 가족들과 보내지 못 할 것을 걱정한 김정숙 여사. 부산에 계신 어머님께 인사드리고 시장에도 들렀다.

김정숙 여사, 정상회담 전 경남 양산 덕계시장서 장을 본 이유는가장 먼저 찾은 곳은 단골 해산물 가게. 가족들이 모두 좋아하는 군소를 꼼꼼하게 고르고 과일가게에서는 자두와 복숭아 등 과일도 구입했다. 채소는 주로 할머니들이 파시는 거리 노점에서 구입했다. 할머니들이 직접 재배하신 것을 사면서 사는 이야기도 들었다.

이 날 김정숙 여사의 장바구니에 든 채소는? 가지와 호박속, 쪽파이다. 그 날 저녁, 가지는 살짝 데쳐 나물을 무치고 호박속과 쪽파로는 전을 부쳐 맛있게 먹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