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반도 비핵화 과정 논의

기사승인 2018-09-23 18:02:22
- + 인쇄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반도 비핵화 과정 논의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유엔총회 참석 차 미국 뉴욕으로 출발했다. 3박 5일 간의 이번 유엔총회 일정은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대한민국의 노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각 국 정상들과의 회담을 통해 다양한 국가들과 친선을 쌓기 위해 이뤄지는 일정이다.

24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반도 비핵화 과정을 논의할 예정이다. 같은 날에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도 취임 후 네 번째 면담을 갖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공조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또한 스페인, 칠레 정상과의 정상회담도 예정되어 있다.

26일(현지시간)에는 유엔총회 기조연설에 나선다. 연설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노력과 비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기후변화, 인권, 평화유지 등 국제적 현안에 대한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역할을 전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