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에 ‘퓨마 분향소’… “(대통령은) 퓨마 참사 7시간의 행적 공개하라”

일베, 세월호 조롱… 21일 분향소 모두 철거

기사승인 2018-09-23 18:18:33
- + 인쇄

광화문 광장에 ‘퓨마 분향소’… “(대통령은) 퓨마 참사 7시간의 행적 공개하라”극우 성향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가 동물원에서 탈출했다 사살된 퓨마 분향소를 설치하며 이를 세월호에 빗대 조롱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9일 일베 게시판에는 ‘대전 오월드에 퓨마 공식 분향소 마련해놓았다’는 제목으로 “어처구니없이 죽은 고 퓨마 양 배웅하러 대전오월드에 갔다 왔다. 좌측 쪽문에 작게나마 추모공간을 만들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일베 회원은 퓨마 분향소를 포스트잇과 리본을 달아 팽목항 스타일로 설치했다며 세월호 사고를 조롱하기도 했다.  

또한 “문재인은 퓨마 참사 7시간의 행적 공개하라”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할 수 있는 게 없었다. 미안하다” “어른들이 미안해” 등 세월호 추모를 조롱하는 듯한 글을 적은 포스트잇도 공개했다.

이어 21일 새벽에는 또 다른 일베 회원이 “광화문에 퓨마 분향소 설치하고 왔다”는 글과 함께 인증 사진을 올렸다.

이날 오후 8시쯤 분향소를 세웠다고 주장한 이 회원은 “서울시청 직원이 와서 철수하라고 했지만 철수하지 않았다”며 세월호 분향소는 왜 치우지 않는지 되물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21일 분향소는 모두 철거됐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