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北 비핵화 확실한 담보 있을 때 종전선언도 가능”

기사승인 2018-09-25 18:07:35
- + 인쇄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 25일 “한국시간 25일 새벽부터 시작된 81분간의 뉴욕 한미정상회담이 종료되었다. 많은 국민들께서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켜보았다”며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중요한 내용은 비공개로 남겨졌지만, 양국이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핵폐기 원칙에 따른 확고한 공감대를 이루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평양 남북정상회담에서 김정은은 ‘핵 위협 없는 평화의 땅” 발언만 했을뿐 구체적 이행방안은 내놓지 않았다. 구체적 내용이 없이는 북핵 문제는 다시 교착상태에 빠지는 악순환이 계속될 것’이라며 미북정상회담을 통해 핵무기, 핵물질, 핵시설에 대한 정확한 신고와 구체적인 사찰 검증 로드맵이 나와야 한다. 이러한 북한 비핵화의 확실한 담보가 있을 때 종전선언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 “군사·정치·문화 등 포괄적 관계인 한미동맹이 진일보할 수 있는 FTA 개정안 합의에 환영한다. 비준안이 국회로 제출되면 해당 산업 분야를 포함하여 국내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하게 심사할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은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구체적 이행방안이 도출되고, 한반도에서 진정한 평화가 정착됨으로써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