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 外 OK

기사승인 2018-09-27 10:18:48
- + 인쇄

우리은행은 10월 한 달간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OK저축은행은 태권브이에 이어 신규 캐릭터 ‘읏맨’ TV 광고를 선보였다.

우리은행, 10월 한 달간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

우리은행은 10월 한 달간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대상은 개인고객이다.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텔레뱅킹 등 비대면채널 자금이체 수수료를 면제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타행 공동망 장애로 영업점 창구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수수료도 전액 보상할 계획이다. 전산장애로 발생한 대출·신용카드 연체이자를 감면해준다. 입금지연으로 인해 발생된 연체이력도 삭제한다.

우리은행, 부동산 플랫폼 웹서비스 개시

우리은행은 또 27일부터 부동산 플랫폼 ‘위비홈즈’ 웹서비스를 실시한다. 고객은 해당 플랫폼으로 PC나 태블릿에서 앱 설치없이 위비홈즈를 이용할 수 있다. 

위비홈즈는 부동산 매도호가·실거래가·KB시세·한국감정원시세 등 정보를 제공한다. 또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영업점 방문상담 예약이나 대출상담사 출장서비스, 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문 및 세무상담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위비홈즈 웹버전 출시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로 진행한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 外 OK긍정에너지 뿜뿜…OK저축은행 ‘읏맨’ 캐릭터 광고 눈길

OK저축은행 신규 캐릭터 ‘읏맨’ TV 광고가 눈길을 끈다. 읏맨은 한글 ‘읏’을 기울여 보면 영어 ‘OK’가 된다는 것에 착안했다.

읏맨은 ‘뭐든지 OK!’ 라는 힘을 불어 넣는 무한긍정 슈퍼히어로다. 또한 어려운 상황에 빠진 이들을 돕는 고민 해결사다. 이번 광고에서도 직장에서 결재를 고민하는 여주인공에게 파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4년부터 대한민국 토종 캐릭터 태권브이를 이용한 광고를 내보내며 Original Korean으로 통하는 은행 정체성을 알렸다. 이번에는 읏맨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서비스 정신을 표현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