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 소상공인 방송 출연

기사승인 2018-10-08 10:47:08
- + 인쇄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 소상공인 방송 출연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지난 10월 1일 소상공인방송 ‘ARE YOU창업’에 출연해 창업아이템과 가격전략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ARE YOU 창업, 9회, 창업아이템과 가격전략, 어떻게 정할까?’ 방송에 출연한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최근 외식과 프랜차이즈 시장의 동향에 대해 분석하고, 소상공인들의 가격정책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불황기에 저가전략에 도전하는 소상공인들의 저가전략 성공 핵심 포인트와 사례를 들어 알기 쉽도록 전했다.

또한 창업아이템과 가격전략, 가격 경쟁력에 대해 고민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내 점포의 타겟 고객은 누구인지를 명확히 하여 고객을 분석하고, 점포를 운영하는 비용도 구체적으로 확인해 적정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노력으로 안정적인 재정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외식프랜차이즈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전문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도 필요하다”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창업의 입지를 넓혀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다양한 연령과 현장의 전문가들이 함께 학업하고 소통하면서 창업에 대해 연구하는 전문가 그룹이다. 학과 재학생들은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지식을 습득하여 업계의 정보 교류와 더불어 창업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전문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부터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