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25주년 공연 실황 DVD 출시…BTS 합동 무대 포함

기사승인 2018-10-17 14:09:41
- + 인쇄

서태지 25주년 공연 실황 DVD 출시…BTS 합동 무대 포함가수 서태지의 25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을 담은 DVD·블루레이 합본이 오는 22일 발매된다.

이번 DVD·블루레이에는 지난해 9월 2일 서울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서태지 25 타임: 트래블러’(Seotaiji 25 TIME : TRAVELER)의 공연 실황과 메이킹, 비하인드 영상이 담긴다. 

당시 공연은 시간 여행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관객이 서태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관람한다는 테마다. 서태지는 이 공연에서 ‘마지막 축제’ ‘다른 하늘이 열리고’ 등 히트곡과 홀리워터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서태지 심포니’ 무대,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태지보이스’ 등을 선보였다. 특히 방탄소년단과의 합동 무대는 세대를 대표하는 두 아이콘의 만남으로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총 55대의 카메라가 투입돼 제작한 이번 DVD·블루레이는 HD급 영상과 5.1 채널의 생동감 있는 음향으로 현장에 있는 듯한 고품질의 감상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트로 제작 편집 및 색 보정 등 후반 작업은 공연 촬영을 담당한 쟈니브로스와 영화 ‘설국열차’ ‘끝까지 간다’로 대종상과 청룡영화제 편집상을 수상한 바 있는 C-47이 함께 맡았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