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LG전자, 올림푸스한국

기사승인 2018-10-22 10:11:55
- + 인쇄

LG 올레드 TV, 남북 궁궐 문화유산 알린다= LG전자가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경복궁에서 열리는 ‘위대한 남북 궁궐 문화 유산전’에서 올레드 TV로 남북한의 문화유산을 알린다. LG전자는 서울 경복궁에 ‘LG 올레드 TV AI 씽큐’ 15대를 이용해 전시존을 만들었다. 경복궁과 북한 만월대를 비롯, 남북한의 위대한 문화유산을 소개한다. 특히, 지금은 북한 개성에 터만 남은 고려시대 첫 황궁 만월대를 3D로 복원한 영상을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로 보여준다. 또한 LG전자는 ▲세종대왕의 업적 ▲조선 시대 문화유산인 측우기 ▲조선, 고려 임금 의복인 홍룡포와 황포 ▲고려시대 최대 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 ▲고려 차(茶)문화 등을 생생한 화질로 소개한다. 위대한 남북 궁궐 문화 유산전은 문화재청과 LG전자가 2015년부터 우리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해 마련하고 있는 전시 일환이다. 2016년 약 6만명, 2017년 약 9만명이 방문하는 등 점차 관람객이 늘고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 손대기 담당은 “생생한 화질의 올레드 TV로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을 소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더 강력해진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선보여= LG전자가 청정면적을 키워 더 강력해진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22일 선보였다. 신제품은 공기를 흡입하고 내보내는 장치인 팬(Fan)의 모양을 바꿔 보다 넓은 공간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할 수 있다. 청정면적도 각각 54.5㎡, 62㎡, 91㎡, 100㎡으로 늘어났다. LG전자는 넓은 청정면적이 가정뿐 아니라 학교, 유치원, 병원 등 공공장소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려는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신제품은 초미세먼지 필터가 기존보다 30% 더 촘촘해진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를 탑재해 청정성능도 더 강력해졌다.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는 ▲황사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5대 유해가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스모그 원인물질까지 제거한다. 특히 고객들이 렌탈과 일시불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점과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케어십 서비스’도 장점이다. 렌탈 구매는 헬스케어 매니저가 고객의 집을 방문해 필터, 먼지센서 등을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포함된다. 일시불 구매고객도 케어십 서비스에 가입하면 렌탈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소아암 환우∙가족과 ‘희망여행’ 나서= 올림푸스한국이 소아암 아동·청소년 대상 사진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아이엠 카메라(I am Camera)’의 일환으로 20일부터 2박 3일간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인천아트플랫폼에서 ‘2018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희망여행 프로젝트는 병원에서 아이엠 카메라 수업을 수강한 소아암 아동·청소년들에게 가족과 함께 하는 출사 여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여행에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경기∙인천 지역 4개 병원(국립암센터,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에서 카메라 사용법 및 사진 교육을 받은 환우 16명을 비롯해 환우의 가족, 올림푸스한국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총 90여명이 함께 했다. 환우들은 여행 기간 동안 사진작가, 미술작가, 문화기획자 등으로 구성된 7명의 예술가와 함께 도시를 탐방했다. 이번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환우들의 작품들은 오는 12월 17일부터 30일까지 인천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보울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