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3분기 매출 늘었지만 적자…“미르2 소송 막바지”

기사승인 2018-11-07 12:02:27
- + 인쇄

위메이드, 3분기 매출 늘었지만 적자…“미르2 소송 막바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 약 320억원, 영업손실 약 44억원의 실적을 7일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모바일 게임 ‘이카루스M’ 출시와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다만 신작 게임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이 발생했으며 외화평가손실로 인해 당기순손실 약 74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향후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사업의 안정적 추진, 글로벌 시장 공략, 신규 라인업 확보, S급 개발사 지속 투자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을 밝혔다.

미르의 전설2 IP와 관련해서는 중국에서 저작권 침해 소송 중인 37게임즈의 웹게임 ‘전기패업’, 킹넷과 샨다의 싱가폴 중재 등이 판결 막바지에 들어 IP 권리를 되찾고 사업을 강화할 것으로 위메이드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위메이드는 내년 1분기 이카루스M의 일본, 대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고 ‘미르4’, ‘미르M’ 등 신작 모바일 게임과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내외부에서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엔드림, 엑스엘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등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 사업 지속 등으로 매출원 다변화 꾀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