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화랑대기 경제파급효과 '엄청나네'

입력 2018-11-14 16:55:55
- + 인쇄

 경주 화랑대기 경제파급효과 '엄청나네'

경북 경주시는 지난 13일 코모도호텔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유소년 축구대회인 '2018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인 전국 128개 초등학교, 127개 유소년클럽에서 총 674개팀, 1만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2일간 주·야로 총 1532경기를 치렀다.

평가용역을 맡은 박진기 위덕대 건강스포츠학부 교수는 "관광 비수기인 여름에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연인원 50만명의 선수단과 학부모들이 경주를 찾아 482억원의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평가했다.

이어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은 대회 성공 개최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면서 "폭염으로 인해 선수단과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시설인프라 확충과 자원봉사자들의 친절한 응대 또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 도입된 8인제 경기방식은 내년부터 대한축구협회가 개최하는 초등리그에 본격적으로 시행된다는 점에서 매우 적시성이 높은 운영 요소였다고 분석했다.

반면 심판판정의 공정성, 승부차기 도입, 주차공간 확보, 숙박시설 요금, 대회 홈페이지 운영 관리 등은 개선해야 할 문제점으로 꼽았다.

강철구 부시장은 "화랑대기가 미래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육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주=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