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선우부터 위키미키 최유정까지…수능 보는 아이돌 누구?

더보이즈 선우부터 위키미키 최유정까지…수능 보는 아이돌 누구?

기사승인 2018-11-15 11:11:56
- + 인쇄

15일,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날이 밝았다. 전국 대략 59만 명이 치르는 올해 수능 시험에 2000년생 아이돌 스타들도 응시한다.

그룹 다이아 솜이, 모모랜드 아인, 위키미키 최유정·루아,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골든차일드 최보민, 더보이즈 선우·활, 스트레이 키즈 현진·승민, 아이즈원 김채원, 이달의 소녀 현진·희진 등이 그 주인공이다. 

위키미키의 최유정은 이날 서울 중앙로에 있는 고척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른다. 입실 전 취재진을 만난 그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다. 준비하신 만큼 실수 없이 잘 마무리하길 응원하겠다”라며 수험생을 응원했다. 

더보이즈 선우부터 위키미키 최유정까지…수능 보는 아이돌 누구?모모랜드 아인 역시 같은 학교에서 시험을 치른다. 모모랜드 멤버들은 다 같이 고사장에 방문해 아인을 응원했다. 아인은 “모모랜드 멤버 중 마지막으로 수능을 보게 됐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좋은 결과,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이즈원 김채원의 고사장에는 같은 그룹 멤버인 미야와키 사쿠라와 강혜원이 동행했다. 김채원은 “수능을 앞두고 많이 떨리지만 최선을 다해서 임하고 오겠다”며 “시험이 끝난 후 멤버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수능 대신 활동을 선택한 아이돌도 있다. 

최근 미니 6집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로 컴백하는 그룹 트와이스의 채영은 수능을 치르지 않고 활동에 집중하기로 했다. 오는 19일 컴백하는 그룹 워너원의 배진영과 이대휘도 컴백 준비에 몰두한다. 이 외에도 NCT 멤버 재민·제노·해찬, 아스트로의 윤산하, 에이프릴의 예나·레이첼 역시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