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경궁 김씨' 공방, 정치권 강타

민주당·정의당 ‘신중 모드’ vs 야3당 “즉각 사죄” 맹공

기사승인 2018-11-17 16:02:14
- + 인쇄

'혜경궁 김씨' 공방, 정치권 강타

‘혜경궁 김씨’의 정체를 두고 정치권이 둘로 나뉘어 격돌하는 모양새다.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해 정치권이 즉각 사죄하라는 비판부터 검찰 수사를 지켜보자는 ‘신중 모드’로 엇갈렸다. 

일단, 우선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경찰은 ‘혜경궁 김씨’와 김혜경씨가 동일인이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우연이라며 이런 판단을 내렸다. 이 지사 부부는 이중적 행위를 중단하고 국민에게 사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 지사 부부는 국민 기만과 정치 불신을 조장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도 “배설에 가까운 글을 올린 주인공이 잡혔다. 이 지사는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쌍욕일체, 가증일체, 위선일체의 부부”라면서 “이 지사는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밝혀 사실상 이 지사의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민주평화당도 가세했다. 문정선 대변인은 “국민은 정치인의 거짓 해명에 다시 한 번 허탈감을 느꼈을 것이다. 이 지사는 경기도민과 국민 앞에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루한 여인 혜경궁 김씨는 ‘트위터’를 남겼다. 그동안 아내는 트위터를 하지 않는다고 강변해 온 이 지사의 해명이 무색해졌다”고 비판했다.

반면,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당사자(김씨)가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기 때문에 검찰의 기소 여부와 법원의 판단을 보고 나서 당의 최종 입장을 정하는 게 맞다고 밝혔다. 

해당 사안에 대한 당의 처리여부에 대해서 홍 수석대변인은 당헌·당규 상으로 본인이 혐의를 부인하면 사법부 판단을 기다리게 돼 있다면서 현재 당의 입장을 밝히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정의당도 신중 모드다. 정호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경찰 조사결과의 증거가 빈약하기 때문에 검찰 수사에서 사실관계가 밝혀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대변인은 검찰의 철저한 수사 진행을 요구했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