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여직원 옆 앉히고 식사 논란 사과 “잘못된 관습”

기사승인 2018-11-18 20:56:18
- + 인쇄

오거돈 부산시장, 여직원 옆 앉히고 식사 논란 사과 “잘못된 관습”오거돈 부산시장이 점심 자리에서 여직원을 옆에 앉힌 것을 두고 논란이 일자 SNS에 '잘못된 관습'이라며 사과했다.

오 시장은 지난 14일 부산시에 근무 중인 용역근로자를 연말까지 정규직으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식사를 용역근로자들과 같이했다.

오 시장이 양옆으로 여성 근로자들과 함께 앉아 식사하는 모습을 SNS에 올리자, 이를 두고 일부에서 남성 중심의 식사문화를 꼬집는 비판이 일었다.

논란이 퍼지자 오 시장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에 “다시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사과의 글을 올렸다.

오 시장은 "당시 용역직원들의 제안으로 식사하게 됐고, 정규직 전환의 밝은 미래를 다짐하는 자리라 이러한 논란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사진을 객관적으로 보면 잘못된 관습과 폐단을 안일하게 여겼다"며 "다시는 이런 불편함이 없도록 스스로와 부산시를 살피겠다"고 다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