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입력 2018-11-19 16:08:53
- + 인쇄

경남 양산시가 주최·후원하고 사회적경제개발원이 주관한 '2018년 양산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이 지난 15일 한국디자인진흥원 부속미래디자인융합센터에서 개최됐다. 

양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이날 수료식에는 양산시청 일자리경제과 지역공동체팀 김정규 계장과 이호정 주무관을 비롯해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 및 수료생 등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순은 ▲국민의례 ▲내빈 인사말 ▲상장 및 수료증 수여식 ▲기념사진 촬영으로 진행됐다.

상장 및 수료증 수여식에서는 이번 아카데미에 100% 출석한 수강생 중 가장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던 김선영 수료생에게 최우수상을, 전만수, 강우권 수료생에게 우수상을 각각 수여하고 부상을 지급했다.

이어 교육을 수료한 총 39명에게 차례로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양산지역에서 처음 열린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인 만큼 무려 95%의 높은 수료율을 기록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2018년 양산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아카데미'는 지난 6일부터 매주 화·수·목 주3회씩 총 6회에 걸쳐 강의가 진행됐으며, 지난 10일에는 창원 빗돌배기마을의 위드다감협동조합(이사장 문진숙)으로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탐방을 다녀온 바 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박정현 과장을 초빙해 커리큘럼 내에 ‘사회적경제 전문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포함, 사회적경제 기업 취·창업 시 겪을 수 있는 제도적 문제나 서류 준비에 따른 어려움을 지원함으로써 준비된 사회적경제 기업 발굴에 힘썼다.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은 "수료식을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의 발판으로 삼아 수료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인쇄광고·흑백공고 제작 및 인터넷·SNS 홍보 대행 등 4개 분야에서 '2018년도 정부광고 협력사'로 선정돼 사회적기업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중소기업 디자인 및 홍보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