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18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18-11-29 09:32:45
- + 인쇄

넷마블문화재단, 18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1일 예일디자인고등학교 학생 109명을 대상으로 넷마블 본사에서 2018년 18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까지 누적 60차 진행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2016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새로 마련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예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은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들로부터 게임산업의 특징과 게임 진로의 유망성에 관한 소개부터 캐릭터, 효과, 원화, 배경, 일러스트레이션, UI(사용자 환경) 등 게임 디자인 직무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특강은 2015년 4월 출시 후 현재까지 글로벌 8600만 이상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 디자인 개발과정 등을 예시로 진행됐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해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늘어나면서 참여 학생들의 기대와 요구도 다양화되고 있다”며 “2019년부터는 이 같은 추세를 고려해 최근 산업동향을 더욱 빠르게 반영하고 임직원 강사들의 실무 경험을 교육내용에 충분히 녹여 참여 학생들이 보다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도록 내실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