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채현 수의사, 서울청담씨티칼리지 프로그램 디렉터 취임

기사승인 2018-12-11 18:10:24
- + 인쇄

설채현 수의사, 서울청담씨티칼리지 프로그램 디렉터 취임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SBS ‘동물농장’, MBC ‘하하랜드’, 채널A ‘개밥주는 남자’, tvN ‘대화가 필요한 개냥’ 등 지상파와 종편 등에서 활약 중인 설채현(사진) 수의사가 서울청담씨티칼리지 반려동물계열 프로그램 디렉터로 취임했다.

설채현 교수는 현재 ‘그녀의 동물병원’ 원장이자 동물행동교정사로도 활동 중이며 스타필드 반려시설 컨설턴트이다.

설채현 프로그램 디렉터는 “반려동물 교육에 최적화 된 시설과 교수진을 갖춘 서울청담씨티칼리지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행복한 삶을 영위해나간다는 목표 아래에 수의학 기반의 긍정 강화 트레이닝을 기본으로 학생들이 글로벌 반려견 시장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진 지식과 문화를 가르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설채현 프로그램 디렉터는 서울청담씨티칼리지 반려동물계열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중심 역할로 트레이닝 및 수의간호 과목을 담당한다.

학교 관계자는 “약 2만평 규모의 실습장과 미용케어실, 반려견 호텔, 반려견 동반산책로, 어질리티 훈련장, 반려견 수영 등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독스포츠, 트레이닝 교육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도록 간호 수의학, 펫 미용, 펫 푸드, 펫 아로마 수업 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청담씨티칼리지 반려동물학과에서 12월 22일 고양 플랜테이션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 대상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설명회에서는 점심식사 제공, 학교 시설 둘러보기, 독스포츠 체험, 커리큘럼 소개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 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