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8-12-20 17:57:21
- + 인쇄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시행 중인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기업의 가족친화적 제도 실행과 가족친화적 경영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 등이 심사 기준이다.

넷마블은 지난 지난해 2월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야근·주말근무 금지. 탄력근무제 도입, 종합건강검진 확대 등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시행했으며 올해 3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전면 도입한 바 있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임직원이 월 기본 근로시간 내에서 직원들 간 업무 협업을 위한 코어타임(10시~16시, 점심시간 1시간 포함)을 제외하고 나머지 업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조절 할 수 있는 제도다.

넷마블은 임직원의 여가시간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복지로 연봉 외 연 250만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제공하고 근속 5년마다 휴가‧휴가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전 직원(배우자 포함) 종합건강검진과 의료비 지원 등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을 관리하며 ‘명절 효도비’, 출산 선물 등도 제공한다. 또 임신 전 기간 근로시간 단축제를 시행해 휴식이나 병원 진료 등을 위한 모성보호시간을 지원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지난해 일하는 문화 개선안 시행과 올해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증진시켜 왔으며 한층 더 건강한 조직문화와 강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