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김예령 기자 향해 동료 비판

기사승인 2019-01-10 16:01:54
- + 인쇄

최경영 KBS 기자가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서 태도 논란이 불거진 김예령 경기방송 기자를 비판했다.

최 기자는 10일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경기방송 기자가 질문하는 방식, 이런 게 학교 교육 문제와 관련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최 기자는 “무슨 정책인지 질문에 나오지 않고 무슨 경제가 어떻게 잘못됐다는 건지도 알 수 없고, 그러니 인과관계는 당연히 나오지가 않고 이미지로만 질문하는 방식”이라며 “말을 모호하게 시작하니까 결국 마지막에 나오는 질문도 추상적이고 인상비평만 하는 것 같은 이상한 질문이 되고 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최 기자는 “국민을 대표로 해서 대통령에게 질문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자리고 영광”이라며 “조금 더 공부를 하라. 너무 쉽게 상투적인 내용으로 질문하지 말고. 그렇게 해서 어떻게 막강한 행정권력, 대통령을 견제한다는 말이냐”고 글을 마무리했다.

“文대통령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김예령 기자 향해 동료 비판이날 김 기자는 신년 기자회견에서 문 대통령을 향해 “현실 경제가 굉장히 얼어붙어 있다. 국민이 많이 힘들어한다”며 “경제 기조를 바꾸시지도 않고 변화를 갖지 않으시려는 그런 이유에 대해서 알고 싶다. 그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그 근거는 무엇인지 좀 단도직입적으로 여쭙겠다”고 말했다. 김 기자는 질문을 할 때 소속을 밝히지 않아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그의 질문이 끝나자 ‘경기방송의 김예령 기자’라고 대신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김 기자의 질문에 “정부의 경제정책 기조가 왜 필요한지 우리 사회의 양극화, 불평등 구조를 바꾸지 않고서는 지속가능한 성장이 왜 불가능한지는 오늘 제가 모두 기자회견문 30분 내내 말씀드렸다”면서 “이미 충분히 말씀드렸기 때문에 새로운 답이 필요할 것 같지 않다”는 말로 답변을 대신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